강원 동해시가 시청 고객만족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적절한 상담 및 안내를 제공하고자 “팀장 민원안내 10부제”를 이달부터 운영한다.
팀장 민원안내 10부제는 시청 고객만족센터에 근무하는 팀장 공무원 10명으로 구성되며, 해당 팀장은 하루 두 차례 민원인의 방문이 가장 많은 시간대(10~11시, 14~15시)에 민원실에서 근무하며 민원안내 및 상담을 책임지게 된다.
동해시 관계자는 그동안 어르신이나 장애인 등 취약계층 민원인이 방문했을 경우 민원안내도우미(공공근로)를 통한 창구 위치 안내 등의 단순한 안내에 그쳤으나, 이달부터 실시되는 민원안내 10부제 운영을 통해 복잡하고 전문적인 민원상담 및 안내 등으로 방문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의 민원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동해/ 이교항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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