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자전거로 관광하세요”
상태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자전거로 관광하세요”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14.02.10 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내달 1일부터 연무대 등 자전거 대여소 4곳·135대 비치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화성행궁 등 경기도 수원시 행궁동 주요 관광지를 자전거로 탐방할 수 있게 된다.

9일 수원시에 따르면 시는 내달 1일부터 수원시민 및 관광객이 친환경 대체교통 수단인 자전거를 타고 수원화성 및 화성행궁, 방화수류정, 박물관과 연무대 등 행궁동 일대를 관광하도록 자전거 대여소를 운영한다.

자전거 대여소는 화성행궁광장과 연무대 국궁체험장 앞, 화서문 입구와 장안문 종합안내소 앞 등 수원화성 일대 4곳에 설치된다. 자전거 대여소는 지역주민의 유동인구 및 수원화성과 행궁동을 찾는 방문객이 많은 장소를 고려해 선정했으며 화성행궁광장 대여소에 자전거 60대, 그 외에 3개 대여소에는 각각 자전거 25대를 구비, 총 135대를 운영할 예정이다.

자전거는 성인용뿐만 아니라 아동용도 구비했으며, 이용자의 안전을 고려해 튼튼하고 실용적인 모델을 선정했다. 자전거 대여소는 3∼11월까지 9개월 동안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운영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서와 신분증 등 본인 확인을 거치면 자전거를 손쉽게 빌릴 수 있다.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하면 대여할 수 있으며, 1일 이용요금은 1000원이다. 단 신분증 미소지자는 대여가 제한된다. 시 관계자는 “자전거 대여소 운영을 통해 친환경 이동수단인 자전거의 이용을 활성화시키고, 시민과 관광객들이 더욱 수원화성 이곳 저곳을 돌아볼 수 있게 하려 한다”며 “자전거를 이용한 건강 생활과 함께 수원화성의 새로운 매력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