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 젓갈축제 성공개최 '한마음 한뜻'
상태바
논산 젓갈축제 성공개최 '한마음 한뜻'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14.08.24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논산 강경발효젓갈축제가 2014년을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만들기 위한 본격적인 담금질에 나섰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최근 오는 10월 15일부터 5일간 강경포구 일원에서 펼쳐지는 강경발효젓갈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제2차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강경원 부시장을 비롯해 축제 추진위원, 자문위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그램 조정 소위원회 심의결과 보고, 대표프로그램 선정, 축제 자생력 강화방안과 성공축제를 위한 발전방안 등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강경원 부시장은 “다양한 문화행사와 차별화된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시민들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대안을 제시해 달라”며 “특히 안전하고 품격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젓갈김치담그기 체험을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도약을 위한 대표프로그램으로 선정했으며 젓갈전시관 적극적인 활용, 젓갈상인과 지역주민 참여 활성화, 강경근대문화유산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도입, 축제간 지역융합상품 발굴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논산시 관계자는 “금강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관광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조망권이 최대한 확보될 수 있도록 행사부스를 배치하고 행사장 내 부교를 설치해 강경포구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등 강경발효젓갈축제 이미지를 상징하는 다양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