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가을밤 야간산행 프로그램' 내달 4일부터 운영
상태바
양천구 '가을밤 야간산행 프로그램' 내달 4일부터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4.08.2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멀리가지 않고도 도심 속에서 가을밤의 정취를 한껏 만끽할 수 있도록 ‘가을밤 야간산행 프로그램’을 마련해 내달 4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운영한다.

먼저 저녁 7시까지 신정7동 신트리공원에 모여 간단한 스트레칭과 준비운동을 한 다음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하며, 산행리더와 숲 해설가의 안내에 따라 계남공원 팔각정, 신정산 자락길, 계남생태통로를 지나 최종 목적지인 우름바위 약수터에 이르면 약 2시간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주요지점에서는 숲 해설가의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이 펼쳐지며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하는 생태놀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마련해 자연과 한층 더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프로그램 진행 시 희망자들에 한해 쓰레기봉투를 제공, 산행과 동시에 공원(산지) 정화활동을 진행하며 쓰레기 수거에 동참한 참가자들에게는 자원봉사시간 2시간이 인정된다.

봉사활동 확인 등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화(2603-0203) 또는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종합민원→신청접수센터→자연생태프로그램 코너에서 사전 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당일 참여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누구나 가벼운 차림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7시까지 신트리공원으로 나오면 된다. 단, 우천 시에는 별도 통지 없이 취소된다. 

 

[전국매일신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