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귀농·귀촌 제 4기 채소반' 2주간 실시
상태바
'귀농·귀촌 제 4기 채소반' 2주간 실시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5.09.01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농업기술원(원장 강양수)이 도내 귀농·귀촌 농업인들의 귀농초기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귀농·귀촌 교육과정’ 중 제4기 채소반이지난달 31일부터 2주간 실시된다.
 귀농 귀촌 농가와 귀농 예정자 40명이 참가한 이번 과정은 귀농 귀촌에 필요한 품목별 농업 기초이론 교육과 함께 채소재배기술에 대한 내용을 좀 더 비중 있게 다루게 된다.
 올해 3월부터 시작한 귀농귀촌 교육과정은 1기 과수반, 2기 약용작물반, 3기 퇴직예정공무원반을 이미 운영해 참가했던 농가들로부터 수준 높은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 운영은 국내 분야별 전문 강사의 깊이 있는 강의와 검증된 교육 내용으로 편성하여 진행되며 영농 현장에서 직접 활용이 가능한 실용기술뿐만 아니라 귀농 시 농업 관련 정책과 법률 등 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까지 공유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루게 된다. 특히 교육생에게 인기가 많고 현장에서 바로 접목이 가능한 농기계 교육은 기종별 정비기술과 사용요령을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한다.
 이밖에도 유용미생물의 농업적 이용, 병해충관리, 작물기초재배기술, 유통 및 마케팅, 귀농성공전략 등의 이론수업도 편성했으며 귀농인에게 꼭 필요한 정보화 활용방안 교육도 하게 된다.
 또한 선배 귀농인의 성공·실패사례와 귀농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을 배정해 귀농초기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 하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