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자원 재활용 앞장서고 나눔 문화 확산하는 알뜰장터 구경 오세요!
상태바
노원구, 자원 재활용 앞장서고 나눔 문화 확산하는 알뜰장터 구경 오세요!
  • 백인숙기자
  • 승인 2015.09.08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오전 10시부터 중계근린공원서 알뜰장, 재활용품장, 바자회 등 운영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메르스 사태와 여름 무더위로 휴장했던 자원재활용 녹색장터 인 ‘구민 알뜰장’을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중계근린공원에서 운영한다.

 

구민 알뜰장은 가정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이웃과 공유할 수 있는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자원을 재사용해 친환경 소비문화 만들기에 기여하고 희망기부금 모금을 통해 이웃 나눔을 함께 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원구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명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재활용품장 및 먹거리장터 운영 ▲개인 알뜰장 운영 ▲단체 주관 바자회 운영 ▲희망 기부금 모금 ▲여성안심사업(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 안심택배) 및 여성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여성일자리 상담 홍보부스 운영 등으로 운영된다.

 

19개동 부녀회에서는 주민들이 기증한 도서, 옷, 장난감 등을 모아 재활용품 장터를 열고 떡볶이, 순대, 파전 등의 먹거리코너 운영 및 음식물 쓰레기제로화 홍보를 한다.

 

개인알뜰장은 전화 및 인터넷으로 참여 신청한 구민 80여명이 구에서 배정한 지정석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장난감, 도서 등의 중고물품이나 수공예 제품 등을 개인 간 교환하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운영본부 내에 모금함을 설치해 알뜰장에 참여한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모금에 참여, 관내 저소득층을 돕기 위한 노원교육복지재단 기금으로 기탁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더욱 많은 주민들이 행사에 참여해 아웃과 함께 소통하고 자원을 재활용하며 나눔문화를 확산시키는 행복공동체 만들기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올 4월, 5월 두 차례 구민알뜰장을 개최해 여성단체연합회 외 15개 단체 및 지역주민 3000여명이 행사에 참여했으며 다음 달에 올해의 마지막 알뜰장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