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봉화어린이공원 재탄생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중랑구, 봉화어린이공원 재탄생 기념행사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09.0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봉화어린이공원(중화동 소재)에서 코믹토크 매직쇼 등 열어 

-지난 8월 24일 노숙자가 상주하던 공원을 어린이공원으로 탈바꿈하여 개장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어린이 안심공원으로 재탄생된 봉화어린이공원에서 오는 10일 오후 3시 30분부터 지역 주민과 어린이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축하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봉화어린이공원은 노숙자와 음주소란, 놀이시설 안전기준 미달 등으로 어린이의 출입이 제한되다가, 지난 6월부터 어린이 공원으로 바꾸는 공사를 시작해 8월 24일 완공됐다.

 

구는 봉화공원이 어린이공원으로 재탄생한 것을 축하하기 위해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웃음폭탄 코믹 토크 매직쇼, 7080 통기타,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 생태체험 프로그램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이번에 재개장한 봉화어린이 공원은 ▲ 둥근소나무 등 9종 2,161주의 나무 식재 ▲우주조합놀이대 ▲곤충조형물 ▲그네 등 30여종의 시설물을 갖추고 있다.

 

특히 어린이와 성인 공간이 분리돼 있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어린이공원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중랑경찰서의 협조로 방범초소를 설치해 치안부재를 사전에 차단했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가까운 공원에서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도록 안전한 공원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 경찰서와의 협력을 통해 살고 싶고 자랑하고 싶은 행복중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어린이공원 문화행사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공원녹지과(☎2094-235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