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교육청, 스티브 김 초청 학부모 특강 실시
상태바
대전교육청, 스티브 김 초청 학부모 특강 실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5.09.10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일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학부모 대상 명사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가 자녀의 진로 설계 지원 및 진로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어 대전 지역 초, 중, 고 학부모 6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팝페라 가수의 식전 공연 행사를 시작으로 설동호 교육감의 진로 특강과 꿈·희망·미래 재단 이사장인 스티브 김의 ‘글로벌 인재의 조건’을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특강의 첫 번째 강사로 나선 설동호 교육감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는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는 능력이 필요하며, 자녀가 큰 꿈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평소 자녀의 진로교육에 관심을 가질 것을 강조했다.
이어 명사로 초청된 스티브 김은 ‘글로벌 인재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 미래를 위해 학생들이 갖추어야할 핵심역량 등 자녀교육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전달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현재 스티브 김은 꿈, 희망, 미래 재단 이사장으로 아시아의 빌게이츠라 불릴 정도로 관련 업계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다양한 컨텐츠 및 교육 사업을 개발하고 청소년을 위한 특강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