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꽃의 정원 세미원으로 놀러오세요"
상태바
"꽃의 정원 세미원으로 놀러오세요"
  •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 승인 2015.09.11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대표이사 이훈석)에서 12일~내달 25일까지 2015 세미원 죽란시사 ‘꿈꾸는 요정, 수련(睡蓮)’ 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열대수련연못, 빅토리아연못, 수련전시관 등 에서는 10여 종의 온대수련, 30여 종의 열대수련, 호주수련 5종, 아마조니카 빅토리아 수련, 가시연꽃 등이 전시되고 다양한 문화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일반적으로 가을을 상징하는 꽃으로 국화를 꼽지만 수생식물정원 세미원의 가을 연못에는 화려하고 수려한 자태를 뽐내는 수련이 가득하다. 모든 것이 빛바래고 쓰러져가는 가을에 피어나 그 자태가 더욱 돋보이는 수련은 세미원에서만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가을꽃이다.
 이번 ‘꿈꾸는 요정, 수련(睡蓮)’ 축제에서는 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빅토리아수련, 꽃 색이 흰색으로 펴서 붉은색으로 변하는 호주수련 에이트란스(N. atrans) 등 다른 곳에서 만나기 어려운 특별한 수련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명상가와 함께 걷는 프로그램 ‘세미원을 걷다’, 흐르는 곡수에서 시를 짓고 낭송하며 차를 띄워 마시는 세미원 시인학교, 흙 인형으로 유명한 김명희 작가의 테라코타展, 수련꽃밭을 배경으로 수련 요정 옷을 입고 사진 찍기, 연꽃문화체험교실, 다도체험, 가을음악회 등이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