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교육청, 제44년차 전국FFK전진대회 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제44년차 전국FFK전진대회 개최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5.09.2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제44년차 전국FFK(영농학생)전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FFK((Future Farmers of Korea)전진대회는 미래 농생명산업 분야의 우수 인재 육성과 학생들의 지도성·과학성·협동성 함양 및 중등 농생명과학교육의 발전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로 44년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충남교육청, 한국FFK연합회, 한국농업교육협회가 주최하고 충남FFK, 공주생명과학고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즐거운 농업! 글로벌 영농인 육성' 이라는 주제를 내건 이번 대회는 과제발표 분야, 화훼장식 등 실기경연 분야, FFK 골든벨 등 4개 분야 15종목에 지역예선을 거친 시도 대표 1000여명이 참가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 1000여명의 외부인사와 체험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포함해 6000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첫날인 22일 '경진의 날'에는 각종 경진발표회와 공동학술대회, 농업교사현장연구대회, FFK예술제가 개최된다.
23일은 '축제의 날'로 전통놀이 한마당, 골든벨, 연합회장 선거가 이어지며 24일은 '대회의 날'로 행사운영 결과를 발표하고 격려하는 대회식으로 마무리된다. 대회 기간 농업 관련 체험장과 전시장, 취업 박람회 등도 운영된다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김지철 교육감은 “농산물 시장의 전면 개방으로 인한 문제와 각종 재해는 우리 농·생명산업을 위축시켰으나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우리 농업인들은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재무장하여 신기술 도입과 실천으로 좋은 품질과 향상된 서비스를 갖춤으로써 강한 경쟁력을 갖추어가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FFK 회원들이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무한한 잠재력을 키우는 계기를 삼아 글로벌 농업경영 역량 강화에 힘써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