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교육청 '청소년 위한' Wee센터 개소식
상태바
철원교육청 '청소년 위한' Wee센터 개소식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5.09.21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 임광호)은 최근 철원Wee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철원Wee센터(센터장 임광호 교육장)는 개인상담실, 집단상담실, 영상치료실, 대기 공간 및 사무 공간으로 꾸며진 지친 마음을 위로 받으며 편안하고 따뜻함이 녹아있는 감성공간으로써 ‘학교-교육지원청-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진단-상담-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One-Stop 상담센터이다.
이곳에서는 전문상담교사, 임상심리사, 전문상담사,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전문 상담 인력들이 상주하며 관내 학부모, 학생, 교사를 대상으로 상담, 교육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학업 및 진로, 학교폭력, 대인 및 또래관계, 인터넷 중독, 정서 및 행동 등과 관련한 상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철원 지역의 복지의료상담청소년 전문기관과 긴밀한 연계망을 구축하여 긴급 지원이 필요한 위기 학생에 대한 체계화 된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임광호 교육장은 “철원Wee센터가 다양한 상담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가꾸고 실현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는 뜻을 밝히고, “모든 학생들이 서로를 이해하며 소통하는 공간으로써 청소년들의 보금자리이자 지역사회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철원Wee센터의 탄생을 축하 해 주신 각-급 학교장, 유관기관장 및 학부모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지원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개소식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철원Wee센터가 학교폭력으로 인해 상처 입은 학생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사소하더라도 도움이 필요한 모든 학생들에게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 희망을 심어 주는 의미 있는 곳이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