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권친화적 학교문화 조성 힘모은다
상태바
인권친화적 학교문화 조성 힘모은다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5.09.21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1일 중회의실에서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이성호)와 인권친화적인 학교 문화 조성 및 인권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한다.
협약내용은 학교 구성원들의 올바른 인권의식을 함양하고 체계적인 인권교육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양 기관은 인권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인권교육 과정 개설, 인권교육 강사 양성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국가인권위원회에서 발표한 종합정책 권고 이행방안을 위한 공동 협력을 통해 학생 인권 증진과 인권 친화적 학생지도, 교권의 존중 등 차별 문화학생인권 존중 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 국가인권위원회는 개인의 기본적 인권보호 및 인간의 존엄과 가치구현을 목적으로 설립된 독립적 국가기구로, 지난 8월 제7대 위원장으로 이성호 위원장이 취임하여 지난해 대전인권사무소가 개설되어 대전?충청 지역 내 인권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대전지역의 학교들이 이 협약을 계기로 인권친화적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교구성원의 인권보호를 실현하여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보장받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국가인권위원회와의 협력을 통해 대전시교육청의 인권교육 인프라가 크게 확대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