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15영주 풍기인삼축제서 먹거리 즐거움 누리세요"
상태바
"2015영주 풍기인삼축제서 먹거리 즐거움 누리세요"
  •  영주/ 엄창호기자
  • 승인 2015.10.01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일부터 11일까지 영주시 풍기읍 남원천 일원에서 열리는 2015영주 풍기인삼축제가 손님맞이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영주시는 축제의 각종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등을 차질 없이 운영하고 관광객 및 주민들이 축제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축제진행과 관련된 홍보, 교통, 안전관리, 먹거리장터 운영 등 축제 준비상황 전반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천년건강 풍기인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르고 차별화된 즐길거리와 체험거리를 선보인다.
 먼저 공연행사로는 개막식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천년건강 해학한마당 ▲청소년 뮤직페스티벌 ▲관광객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헬로콘서트 좋은 날 ▲전국풍기인삼아가씨 선발대회 ▲소백산 풍기인삼가요제 등을 통해 축제의 흥을 돋우고 연계행사로는 ▲전통시장별 이벤트 실시 ▲우리가락 우리마당 ▲소백산자락의 청정자원이 길러내 품질에서 단연 최고를 자랑하는 영주사과와 한우를 관광객들에게 소비촉진 행사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체험행사로는 ▲인삼비누 만들기 ▲인삼족욕 ▲인삼쥬스 무료시음 체험 ▲인삼병주만들기 ▲인삼 떡메치기 ▲인삼캐기 ▲인삼깎기 ▲대장간 시연 등이 마련돼 있으며 전시행사로는 ▲인삼홍보관 운영 ▲전국 우량인삼 선발대회 수상작 전시 ▲인삼가공제품 전시 ▲인삼김치 및 웰빙인삼요리 등을 전시한다.
 올해에 주목할 만한 것은 풍기인삼의 역사와 유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한 풍기인삼홍보관이다. 이곳에서는 풍기인삼의 발전과정과 효능을 체계적으로 알 수 있도록 구성해 풍기인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2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2015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에 참가하는 많은 외국인 선수 및 임원들이 영주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세계 최고의 약효를 자랑하는 풍기인삼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축제 홍보물을 영문판으로 별도 제작해 선수촌 등에 사전 배포했으며 특별 해설사 배치 등 인삼제품 구매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차별화된 먹거리 한우숯불구이, 한우불고기, 부석태청국장, 인삼순대, 인삼음식, 해산물 전문점 등 9개의 다양한 먹거리 식당을 운영해 관광객들에게 먹거리의 즐거움을 줄 계획이다.
 축제장 외연에서는 생활체육동호인 초청족구대회, 경북파크골프연합회장기대회, 전국 동호인 및 이순 테니스대회, 경북동호인 게이트볼 대회, 영주 소백힐링 걷기대회, 올스타씨름장사대회 등 풍성한 체육행사가 함께 열려 축제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