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형 리더십 '혁신행정' 이끈다
상태바
보령형 리더십 '혁신행정' 이끈다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5.10.08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지난 6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6급 이상 공직자와 본청 7급 공직자 등 모두 550명을 대상으로 조직의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관리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리자의 역할과 조직관리 역량제고를 위해 마련했으며 6급 이상의 중간관리자와 앞으로 중간관리자가 될 수 있는 7급 공직자들에게 ▲핵심리더로서의 역할 재정립과 문제해결 능력 강화 ▲시민중심적 사고확립 ▲조직내 소통역량 강화 등 급변하는 정세에 미래지향적이고 창조적인 관리자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김동일 보령시장과 김희동 군산대교수, 그리고 김양제 충남지방경찰청장 순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김 시장은 ‘가장 나다운 사람으로 가꾸고 꾸미자’란 주제로, 행정의 전문가로서 기초 행정 소양지식은 물론이고 업무관련 공부를 꾸준히 해 신뢰받고 효율적인 공직자가 되길 당부했으며 긍정적인 관점으로 민원을 상대해 시 뿐만 아니라 본인 스스로도 발전하길 주문했다.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선 역량강화교육 전문가인 김희동 군산대 교수는 코칭의 이해와 스킬을 통해 하위직 공직자들을 이해와 동시에 문제인식과 해결방안을 마련해 줄 수 있는 멘토로서의 역할을 안내했다.
 마지막 강연자로 나선 김양제 충남지방경찰청장은 ‘세상사는 이야기’에 대한 특강으로 공직자에게 필요한 자세와 행정기관이 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그간의 공직 경험을 사례로 제시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정부에서 ‘능력과 성과 중심의 인사관리 강화 방안’을 발표하는 등 무사 안일하고 비위 공직자 퇴출에 대한 강도 높은 조치를 마련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기에 업무능력 배양과 시대의 흐름에 맞춘 교육을 꾸준히 실시해 시민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