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고용노동청, 전남대와 목포대 전주대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설치
상태바
광주고용노동청, 전남대와 목포대 전주대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설치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15.10.1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전남대와 목포대, 전주대에 「대학창조일자리센터」를 설치, 이 지역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늘린다.

13일 목포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전주대(10월20일)와 전남대(10.월21일.)가 차례로 문을 열게 된다.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청년들이 정부의 청년취업지원정책을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도록 하여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설치된다.

 청년들에게 취업성공패키지, 청년취업인턴제, 직업 훈련, 해외 취업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참여 기회를 주고, 진로지도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을 한다.

 또한, 자대생 뿐만 아니라 타대생과 인근 지역 청년에게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일자리사업 홍보, 상담, 알선 등 취업 지원 기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고용부미래부지자체대학 간 협업 사업으로서 전국에 21개 대학이 선정되었고, 고용센터 및 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청년 취업 지원을 하게 된다.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별로 특성화된 기업의 인력훈련수요를 파악하고,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그 정보를 활용하여 취업, 능력개발, 창업 관련 지원 사업의 핵심 전달체계 역할을 하게 된다.

 정부와 대학, 지자체가 함께 대학창조일자리센터 1개소 당 연간 사업비로 평균 5억원 가량을 지원하고, 사업기간은 5년으로 하여 사업 시행 2년에 대한 평가 후 계속 지원(3년) 여부를 결정한다.

 김양현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은 “이번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설치를 계기로 대학 안에 분산되어 있던 취업창업 지원 기능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였다고 하면서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에 보다 빨리 진입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