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2015 굴레방 나눔 한마당 축제’ 개최
상태바
서대문구, ‘2015 굴레방 나눔 한마당 축제’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5.10.1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아현동 옛길 걷기,500인분 비빔밥 비비기,사랑의 쌀 모음 등

<전국매일/서울>임형찬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오는 17일 북아현동 북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15 굴레방 나눔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북아현동 굴레방은 주민들이 삼삼오오 모여 소통하며 정을 나누는 서울의 오래된 골목길로, 이번 행사는 ‘재개발 사업으로 인한 주민 갈등을 화합과 나눔으로 치유하자’라는 취지로 열린다.

 

행사엔 북아현동 주민자치위원회,아현감리교회 등 종교단체 5곳, 웨딩협회, 가구상가번영회, 이화여대 종합사회복지관,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직능단체, 은행, 추계예술대학교, 북성초등학교 등이 참여한다.

 

‘북아현동 옛길 걷기’에서는 옛 결혼 가마행렬을 재현한 가장행렬과 마을풍물놀이패가 어우러져 ‘쌀 모음 함’을 들고 북아현 옛길을 한 바퀴 돌며 화합을 기원한다.아울러 재개발사업 지연으로 경관이 악화돼 가던 주택가 이면도로를 밝고 산뜻하게 조성한 ‘호반재길 벽화사업’ 사진과 북아현동의 어제와 오늘을 볼 수 있는 사진을 전시한다.

 

‘화합과 나눔의 비빔밥 행사’에서는 500인분의 비빔밥을 비벼 점심으로 나눠 먹고 추계예대 학생들은 캐리커처, 풍선아트,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코너를 운영한다.아현가구상가에서는 가구 전시를,복지관도 다양한 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