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세계적 미래학자 피터비숍 교수 초청강연회
상태바
성남시, 세계적 미래학자 피터비숍 교수 초청강연회
  • 김순남기자
  • 승인 2015.10.1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디코리아가 주최하고 경기 성남시와 SAP KOREA의 후원으로 세계적 미래학자 피터비숍 교수(美 휴스톤대)를 초빙, ‘행복도시 비전달성을 위한 전략적 미래예측’을 주제로 오는 22일 오전 10시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공무원 및 기업가, 시민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학자 피터비숍 초청강연회가 개최한다.

19일 성남시에 따르면 행복도시를 추구하는 성남시에 ‘불확실한 미래에 대응하기 위한 공동체와 개인의 방향성과 비전모색’방안의 일환으로 재단측에서 미래학자 피터비숍 초청강연회를 제안함에 따라 이번 행사가 성사됐다.

‘미래변화주도를 위한 새로운 기회발굴과 공감대형성’, ‘혁신전략 방안공유’, ‘미래 예측을 통한 미래전략비전제시 및 전략적 통찰을 통한 경쟁력강화방안’, ‘미래예측을 통한 개인과 공동체의 삶의 질 향상’ 등의 내용으로 국내에서 좀처럼 접하기 힘든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한다.

성남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전략적 미래예측을 통한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발굴 및 핵심전략, 창조경제구현을 위한 중장기 미래예측 및 전략공감을 통한 사회현안 문제해결 등에 대한 해법을 얻으려고 한다.

피터비숍 교수는 앨빈 토플러, 존 나이스비트, 짐 데이터 등 미래학 1세대를 뒤를 이를 2세대 미래학자로서 중장기미래예측 및 전략의 세계적권위자이며, 현재 美 휴스톤대 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

또한 세계미래협회 전문위원, 유엔미래포럼이사, 세계미래전문가협회 창립이사로 활동 중에 있다.

성남시는 지난해 12월 SAP코리아, 재단법인 디코리아와 SAP의 디자인싱킹을 기반으로 한 창의교육 등 실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창의센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