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마포구, 구청 광장서 ‘2015 NGO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박람회’
상태바
서울 마포구, 구청 광장서 ‘2015 NGO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박람회’
  • 서정익기자
  • 승인 2015.10.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23일 마포구청 광장과 구의회 어울림마당 등지에서 ‘2015년 NGO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박람회’를 개최한다.

 

NGO란 ‘Non-Governmental Organization'의 약자로 자발적으로 결성돼 영리를 추구하지 않고 정부로부터 독립적이며 공익을 위해 활동하는 조직을 말한다. NGO단체가 공동 참여해  공익적 봉사활동을 지역 주민들에게 소개하고 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마포구의 공익 자원봉사 활동 영역을 확대·다양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단체로는 마포구 관내 생활밀착형 NGO 280여개소 중 21개 단체들과 부스별로 자원봉사 홍보 및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문화, 교육, 여성, 환경, 복지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늘장 협동조합(찾아가는 늘장 설명회) ▲재미있는 재단(재미있는 상상에서 재미있는 세상으로) ▲삼동아동 복지센터(페이스 페인팅 체험) ▲가족사랑음악치료센터(함께하는 음악 ‘조이벨 프로그램’)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마포지구협의회(희망나눔, 비누공예 체험) ▲북한이탈주민 미래희망센터(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통일운동 ‘우리의 할 일은 통일’ 등 다채롭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의 발길을 잡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아프리카 관련 비영리단체와 함께하는 ‘미래 아프리카 데이 ZONE’을 운영한다. 아름다운, 함께하는, 느끼는, 꿈꾸는 4가지 주제로 진행되는 테마 ZONE에서는 ▲아프리카 영화제 ▲뷰티 체험 ▲전통의상 입어보기 ▲식용곤충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프리카의 열악한 환경을 알리고 구민들의 관심 유도 및 후원자 개발을 위한 취지로 자원봉사자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마포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에 대해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미니바자회 ▲NGO 응원존 ▲나의 자원봉사 이야기 등 다양한 체험 및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특히 관내 위치한 광성고등학교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함께 참여해 박람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관내 생활밀착형 NGO와 연계하여 앞으로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박홍섭 구청장은 “NGO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박람회를 통해 마포구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체험해보고 홍보함으로써 자원봉사에 대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자원봉사의 활성화와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