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내 첫 진로교육 사이버 콘텐츠 등장
상태바
국내 첫 진로교육 사이버 콘텐츠 등장
  • 한영민기자
  • 승인 2015.10.22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국내 최초로 중학생 자유학기제를 대비한 진로교육 사이버 콘텐츠를 개발하고 경기도교육청과 연계 서비스한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도민 온라인교육사이트 ‘홈런(www.homelearn.go.kr)’은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진로교육 과정 ‘나의 길을 찾아서, 진로 찾기’를 21일 개설했다.
이 교육은 중학생들에게 자기에게 가장 소중한 것과 강점이 무엇인지, 어떤 것에 흥미를 느끼는지 등 스스로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며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고 비전과 사명, 진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교육은 도내 중학교 1학년의 ‘자유학기제’를 대비한 과정으로 경기도교육청과 연계 운영되므로 필요 시 수료증을 각 학교에 제출하면 생활기록부에 ‘진로활동 15시간’으로 기록된다. 교육은 홈런에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 대해 도 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은 “자유학기제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삶을 통찰해 볼 수 있는 과정을 개설해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경기도 e-배움터 홈런(www.homelearn.go.kr)은 경기도가 운영하는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로 외국어, 자격증, 정보화, 생활취미, 경영, 가족친화, 다문화 등 무려 800여 종의 다양한 콘텐츠를 365일 24시간 제공하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공공e-러닝사이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