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의회, 제243회 임시회 마무리
상태바
강남구의회, 제243회 임시회 마무리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10.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감계획승인의 건’ 및‘강남구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조례안’등 7건 가결

서울 강남구의회(의장 김명옥)는 22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43회 임시회에서 각 소관별 행정사무감사 계획 채택의 건을 포함한 모든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강남구 부조리 신고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강남구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저소득주민의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어린이놀이시설 관리조례안 4건은 수정가결 됐으며  ▲2015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및  ▲강남문화재단 구립도서관 재위탁 동의안 2건은 심도 있는 논의 끝에 끝내 심사 보류 됐다.

 

이중 이재진 의원 외 9인이 발의한 ‘강남구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조례안’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 어린이 놀이시설의 체계적인 관리계획을 위해 매년 관리계획 수립 △ 소관 부서별 관리감독 의무 규정 △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성 확보를 위한 행위제한사항 규정 등이 담겼다.

 

조례안이 시행되면 구청장(관리주체)는 어린이놀이시설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하여 해마다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해당시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흡연․음주․가무․방뇨 행위 및 자동차, 오토바이 등의 출입 과 주정차등 행위금지 사항에 대해 순찰하고 이를 위반할 때에는 이용 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된다.

한편 내년도 예산심사 및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상임위원회별로 활발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복지도시위원회에서는 임시회 둘째날 강남구립역삼청소년수련관 및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을 둘러보고 시설장비 및 운영상황등을 점검하고 수서동 727번지 행복주택 건립 예정 부지일대를 살펴봤다. 행정재경위원회에서는 임시회 폐회 하루 전날 하남시에 위치한 하남유니온파크 ․ 유니온 타워 및 팔당 타워에 방문하여 주민 친화적 자원재활용 시설관련 견학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