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지역주민 대상 '중랑구정신건강증진 힐링강좌' 열어
상태바
중랑구, 지역주민 대상 '중랑구정신건강증진 힐링강좌' 열어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10.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28일 중랑구민회관에서 이해우 서울의료원 정신과 전문의 초청강연 

  중랑구(구청장 나진구)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이달 28일 오전 10시, 중랑구민회관에서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힐링강좌’를 연다.

  이날, 중년층의 정신건강을 돌아보고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특히, 자녀의 출가로 느끼는 외로움과 상실감(빈둥지증후군), 건망증 등 중년층이 겪게 되는 다양한 스트레스를 이해하고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이번 특별 강연은 서울의료원 이해우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가 맡아 깊어가는 가을날 일상에 지친 마음을 어루만져 준다.

  중랑구민회관 2층 대공연장에서 진행될 무료강좌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중랑구정신건강증신센터로 전화예약(☎ 3422-3804, 5921~3)하면 된다. 선착순 예약자 50명에게 기념품을 주니 발 빠른 예약이 필요할 듯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랑구정신건강증센터 홈페이지(http://mind.jungnang.go.kr)를 통해 

확인 하면 된다.

  시연숙 건강증진과장은“이번 강좌를 통해 중·장년층의 스트레스를 지혜롭게 풀어 행복한 노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문 의 : 중랑구보건소 건강증진과 (☎2094-0852)  

            중랑구정신건강증진센터 (☎02-3422-592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