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14일 신촌서 제1회 김현식 가요제 개최
상태바
서대문구, 14일 신촌서 제1회 김현식 가요제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5.11.0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임형찬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사랑했어요’,‘내사랑 내곁에’ 등 다수의 히트록을 남기고 서른셋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가수 김현식의 25주기를 맞아 오는 14일 신촌 연세로 주말 차없는 거리에서 ‘제1회 김현식 가요제’를 개최한다.

 

구는 김현식이 생전에 그룹 ‘신촌블루스’ 등 신촌과 인연이 깊다는 점에서 행사 장소를 신촌으로 잡고, 고인의 음악세계를 이해하며 노래하는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는 김현식 거리 선포식과 유품 전달식,‘스잔’을 부른 하이틴스타 김승진의 공연 등이 식전행사로 열린다.

 

본 행사는 가요제 홈페이지(www.khsmusic.co.kr)를 통해 사전 참여 신청한 456개 팀 중 예심을 통과한 10개 팀의 열띤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나비야, 그녀를 사랑해줘요 등의 노래로 친숙한 하동균이 초대가수로 출연해 가요제를 빛낸다.

 

아울러 김현식의 음악과 삶을 기리는 ‘스토리가 있는 사진 갤러리’가 마련되고 ‘김현식 추모 촛불 켜기’ 행사도 열린다.

 

구는 이 가요제를 포크, 팝, 소울, 록, 블루스,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신진 아티스트들의 음악적 재능을 발굴하는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문석진 구청장은 “신촌을 무대로 활동한 김현식 님과 그의 노래가 많은 이들의 가슴속에 살아 숨쉬기를 바라며 이번 가요제가 80~90년대 예술인들의 문화 해방구였던 신촌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