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노사민정 화합 '한마음 한뜻'
상태바
순천시, 노사민정 화합 '한마음 한뜻'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5.11.09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조충훈)는 최근 순천조례호수공원에서 안정된 산업평화 정착과 청년 취업 및 창업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함께 일하는 순천, 시민이 행복한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노동단체와 순천상공회의소, 시민단체, 예비 취업 준비생, 청소년 등이 참여했다.
 이날 청년 취업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을 합치자는데 뜻을 모아 모든 노동단체가 한 자리에 모여 노사민정 화합 행사가 됐다.
 행사는 안정된 노사관계를 통한 신규 투자 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평화 선언대회’와 청년 구직자 중심의 다양한 취업 정보와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일자리 잡 매칭 데이’로 진행됐다.
 노사민정 대표와 시민의 다양한 바람을 영상을 통해 상영하고 노사 무분규 지역을 기원하는 망고나무 기념식수 등 일하는 순천 행복한 시민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어 최근 취업에 성공한 4명의 새내기 직장인이 취업준비생 시절의 애로 사항과 취업을 위한 노하우 등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취업성공 체험수기를 발표했다.
 청년일자리 잡 매칭데이는 청년 실업의 고통을 분담하고 해소하기 위해 52개 구인 기업들의 생산과 판매제품을 전시하고 소개했다.
 인사담당자와 구직자의 1:1 현장 면접을 할 수 있는 기업 채용관, 일자리 구인과 구직을 알선하는 순천고용플러스복지센터, 취업 컨설팅과 진로상담 등 취업 종합상담실, 청년창업관, 취업특강관, 직업 훈련과 자격증 취득 훈련과정을 소개하는 직업 훈련관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업 채용관에서 면접을 통해 신입사원 208명을 채용했다.
 조충훈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순천시가 산업평화 선도지역으로 신규 투자 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노사 뿐 아니라 자영업자와 시민들까지 순천을 키우자고 힘을 합한 축제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