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의회 회의 진행상황 25일부터 생중계
상태바
양양군의회 회의 진행상황 25일부터 생중계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15.11.20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양양군의회에서 진행되는 회의에 대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해졌다.

군은 의회 본회의장과 소회의실에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반의 최첨단 영상방송 인프라를 구축하는 ‘의회 영상방송시스템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0월부터 1억 5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의회 본회의장과 소회의실에 HD카메라 등 영상방송장비를 설치하고 기존 방송실에 통합제어솔루션과 광통신 송수신장치를 구축하는 등 의회 생방송 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한 가운데, 지난 13일 사업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로써 지난 6월 사업을 마무리한 군청 IP영상방송시스템과 상호 연계를 통해 군청 산하 전직원이 의회에서 진행되는 각종 회의를 각 실과소에 비치된 TV와 컴퓨터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군은 직원들이 사무실에서 의정 전반에 관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시청함으로써 업무공백 최소화하고 실시간 정보공유 및 정확한 내용전달을 통해 의회와 집행부 간에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군의회는 일반 주민들도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도록 인터넷방송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시스템이 마련되면 군민 누구나 양양군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회의상황을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게 된다.

군의회는 사업을 신속하게 마무리해 오는 25일 예정되어 있는 ‘제211회 양양군의회 정례회’부터는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