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 18일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관련 녹취록 공개
상태바
강남구, 18일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관련 녹취록 공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11.2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희현 도시선진화담당관 특별승진은 정당한 성과에 의한것"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지난 11월 18일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시 증인으로 참석한 강남구 공무원이 욕설과 난동을 부렸다는 서울시의회의 도를 넘는 사실왜곡을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다면서, 당시 녹취록을 공개했다. 

지난 18일 강남구는 부득이한 일정으로 인해 사전에 정당한 불참사유서를 제출해 양해를 구했으며, 해당업무 담당관이 증인으로 출석했는데도 불구하고, “강남구청장이 정당한 사유 없이 불참해 서울시의회를 경시하고 시민을 무시한 처사라며 결코 좌시할 수 없다”면서, 출석한 증인을 호명도 하지 않고, 전원이 불출석한 것처럼 산회를 선포했다.

이날 행정사무감사는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주관으로 서울시와 강남구의 갈등해결을 모색한다는 취지로 강남구를 대상으로 공익감사를 청구한 시민단체에 발언 기회를 주자, 강남구의 의견을 듣지 않고 종료한 것에 대한 항의 과정에서 서울시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이 강남구 직원에게 “이XX”라고 고성으로 욕설을 했다.

이희현 도시선진화담당관은  “그동안 인내로 시의회와 갈등 해소를 기다려 왔는데, 오히려 서울시와 서울시의회가 자치권이 보장된 강남구를 감사하겠고 위협하는가 하면, 특히 본인의 특별승진과 관련해 10년 10개월이 걸린 것을‘3년 만에 승진’운운하며 실명까지 거론해 인권이 심각하게 유린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본인은 2012년부터 서울시를 비롯한 전국 지자체 어디에서도 해결하지 못하던, 전국 최초로 성매매 및 대부업 전단지에 대해 전화번호 1,033건을 중단하는 방법으로 강남구에 뿌려지는 불법전단지를 일소했으며, 이를 서울시를 비롯한 전국 자치단체 및 서울경찰청에서 벤치마킹해 전국적으로 확대시켰다.”

이어 “지자체가 사실상 방치하던 유사성매매 업소에 대해 전국 최초로 80개소 강제철거하고 전국으로 확대시켰으며, 1000명의 여성을 고용해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SㆍLㆍR 관광호텔 등 총 22개 성매매 업소를 K-pop 공연장, 호텔 객실, 건전한 클럽 등으로 업종 전환시켰다”

“구룡마을에 고가 양주 및 골프채 등 호화물품이 가득하던 주민자치회관을 철거하고, 대토지주에게 특혜를 주는 일부환지방식을 저지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살고 있는 구룡마을 주민들의 재정착을 위한 특혜없는 100% 수용ㆍ사용방식으로 개발하는데 기여했다.”고 말했다.

이 담당관은 마지막으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과정에 물의를 일으켜 그동안 시민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데 대해 사과를 드리며, 지금이라도 서울시, 서울시의회, 강남구가 본인의 문제에 대해 논쟁을 마무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