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립 여성실버합창단 정기공연
상태바
강북구립 여성실버합창단 정기공연
  • 백인숙기자
  • 승인 2015.11.2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 12월 4일 강북구립여성합창단과 강북구립실버합창단 정기공연 개최

- 가요, 시곡, 오페라곡, 캐롤까지 20여 곡의 합창무대와 추억의 리코더 합주까지 풍성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12월 4일 저녁 7시 30분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강북구립여성실버합창단 정기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단원들에게 구립합창단으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고 지역주민들에게 풍성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강북구가 기획, 주최하는 것으로 주민 누구나 당일 선착순 무료 관람 가능하다.

 

 

공연 주제는 ‘희망, 사람’으로 지휘자 신재상이 이끄는 강북구립여성합창단 27명과 지휘자 김충환이 이끄는 강북구립실버합창단 50명이 전 세대가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20여 개의 아름다운 곡들로 채워나갈 예정이다.

 

공연 곡은 ‘여성합창단’의 Ave Maria, 바람은 남풍, 우리는, 아름다운 사람, 실버벨, ‘실버합창단’의 대관령, 인수봉, 피가로의 결혼 서곡, 아침이슬, 광화문 연가 등 가요, 시곡, 오페라곡, 캐롤까지 다양하다.

 

구는 축하공연으로 서울리코더콘서트의 리코더 합주도 준비했다. 추억의 악기 리코더로 듣는 ‘아베 마리아, 사운드 오브 뮤직, 하얀거탑’은 공연관람에 또 다른 재미를 더한다. 공연 관련 기타 궁금 사항은 강북구청 문화체육과(☎02-901-6205)로 문의하면 된다.

 

2005년 3월에 창단한 강북구립실버합창단은 젊은 세대 못지않은 열정으로 ‘제17회 전국환경노래합창경연대회 장려상(2014)’, ‘제17회 대통령상 전국합창경연대회 금상(2013)’, ‘제31회 태백전국합창경연대회 금상’ 등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