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보건대, SK그룹 청년비상 프로그램 주관대학 선정
상태바
대전보건대, SK그룹 청년비상 프로그램 주관대학 선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5.12.0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정무남)는 중소기업청 창업진흥원, SK그룹이 시행하는 ‘SK 청년 비상(飛上)’ 프로그램의 주관대학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청년 비상’ 프로그램은 대학과 SK그룹이 창업 교육과 창업 인큐베이팅 등 창업 전 과정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을 함으로써 청년 창업을 활성화 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사업의 선정으로 대전보건대학교는 2년간 총 6억원을 지원받게 되며 지원금은 체험형 창업교육, 창업 인프라 구축, 창업동아리 활성화 등에 사용된다.

 

대전보건대학교는 보건의료 분야 특성화 전문대학으로서 대덕연구단지,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등 지역적 기반과 학내의 보건의료분야 특허와 지적재산권 등의 역량을 집중하여 디지털헬스와 DNA분석 등 보건의료분야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SK그룹 및 창업진흥원과 협력하여 소셜벤처, Cash Class 등 실무 위주의 창업 교육을 제공하고, 육성된 창업 동아리의 창업아이템을 고도화 하여 투자 연계 및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원일 창업보육센터장은 “대전보건대는 전문대학 중 유일한 SK청년비상사업 주관기관으로서 실무 중심·성과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을 바탕으로, 디지털헬스 등 대전보건대학교만의 특성화 된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