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道노인 일자리사업 종합평가'최우수'
상태바
속초시,道노인 일자리사업 종합평가'최우수'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5.12.04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노인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소득창출을 위해 실시하는 노인일자리(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및 공공형특화형 일자리 사업)사업이 도내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로 선정됐다.
 3일 속초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다양한 사업발굴과 노인특별취로사업 등 자체시비로 예산을 증액해 4.5개월∼9개월간 참여했던 전년도와 달리 9개월로 참여기간을 고정시킴에 따라 참여 어르신들의 소득보전과 생활안정에 큰 기여를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현재 1380명이 참여중인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및 공공형 특화형 일자리 사업이 전년도 12월말 기준으로 1289명이 참여한 것에 비해 100여명이 증가한 점 등을 들어 속초시가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창출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대한노인회속초시지회의 취업지원센터 에서는 만60세 이상 어르신을 인턴으로 고용하는 기업에 급여의 일 부를 지원하여 어르신의 직업능력 강화 및 재취업기회를 촉진하는 강원도 인턴형 노인일자리 사업을 수행해 인턴형 사업부문에서 목표대비 170%의 성과를 달성하여 도내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성과로 4일 강원도에서 주최하는 100세시대 어르신일자리 평가대회에서 속초시와 대한노인회속초시지회는 기관표창(강원 도지사)이 수여되며 속초시니어클럽 담당자와 속초시노인일자리전 담인력은 평소 노인일자리사업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개인표창(강 원도지사)이 수여될 예정이고 상사업비로 3000만원을 받는다.
 속초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사업이 단순 일자리에서만 끝나는게 아니라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노후와 생활안정에 기여하는 제2의 인 생을 위한 삶의 활력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