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예비초등학생 학교생활 잘하는 ‘꿀팁’ 호평
상태바
성북구, 예비초등학생 학교생활 잘하는 ‘꿀팁’ 호평
  • 백인숙기자
  • 승인 2015.12.0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초등 아동, 학부모 대상 학교에 대한 설레임, 불안감 해결

- 현직 초등 교사 참여 학교에 대한 궁금증 모두 해결

- 입학 전 입학 전 필수 건강검진 등 시시콜콜 깨알 제공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진행하고 있는 ‘초등생활 길라잡이’가 취학자녀를 둔 학부모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초등생활 길라잡이는 예비초등학생에게는 학교생활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주고 학부모에게는 입학 전 아이의 학교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을 해결해 줘 학교생활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 대신 긍정적인 기대와 자신감을 불어넣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지난 11월 한 달 동안 드림스타트 아동 중 예비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56명을 대상으로 초등생활 길라잡이를 운영하면서, ‘현직 초등학교 교사에게 직접 듣는 학교’ 등을 통해 학교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을 해결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도록 했다.

 

또 담임에 대한 신뢰 갖기, 자녀들 앞에서 선생님에 대한 부정적 이야기 삼가기, 자녀를 위한 가장 좋은 상담 시기, 어떤 아이가 인기가 좋은 가 등과 초등학교 입학 전에 반드시 필요한 건강검진 등 이른바 시시콜콜한 부분까지 ‘꿀팁’을 제공, 학부모와 어린이 모두를 만족시켰다.

 

학 학부모는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설렘과 두려움이 반반씩” 이라면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평소 궁금하고 걱정되던 부분을 콕 집어 해결해 주어 후련했고, 무엇보다 다른 학부모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든든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배 구청장은 “유니세프가 인증하는 국내1호 아동친화도시로써 성북구는 우리의 미래가 될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보장하고 학부모들의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