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성내3동, 홀몸어르신 동행친구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강동구 성내3동, 홀몸어르신 동행친구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12.0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첫째, 셋째 화요일 오후 3시가 되면 성내3동 주민센터(동장 정상변) 2강의실이 어르신들과 통장, 자원봉사자들의 웃음소리로 북적인다. 

  바로 강동구 성내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영일)가 특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어르신 동행친구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이 시간에는 관내 홀몸어르신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강사의 지도로 레크리에이션, 종이접기, 손마사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또래 홀몸어르신, 자원봉사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2013년도부터 매월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성내3동 주민자치위원회 신영일 위원장은 “고령화, 가족해체 현상의 심화로 복지취약선상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드리고 친구나 동료, 가족들로부터 거리가 생기면서 많은 외로움을 지니신 어르신들이 행복감을 느끼실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싶었다”고 프로그램 운영 취지를 밝혔다. 

  매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김OO 어르신(78세)은 “집에서 텔레비전 보는 것이 유일한 소일거리였는데 지금은 프로그램 참석 안내 전화만 받아도 반갑고 신난다”며 한달에 두 번 있는 이 시간이 몹시 기다려진다고 한다.

  성내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어르신 동행친구 맺어주기』 사업뿐 아니라  자원봉사자들이 미리 만들어 놓은 반찬을 주민센터 1층 냉장고에 넣어 두고 저소득 가정이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나눔 사업인 『골말 사랑 냉장고』, 저소득 학생 장학금 지원 사업 등 지역사회에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정상변 성내3동장은 “어렵고 각박한 세상이지만 지역주민들과 함께 십시일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일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