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눈에 반한 쌀' 독일 수출길 오른다
상태바
'한눈에 반한 쌀' 독일 수출길 오른다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15.12.10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는 10일 해남 옥천농협 ‘한눈에 반한 쌀’이 독일 수출길에 오른다고 밝혔다.
 ‘한눈에 반한 쌀’ 독일 수출은 독일 교포가 운영하는 유통업체에서 옥천농협에 직접 수출을 제의한데서 비롯됐다.
 제의를 받은 옥천농협은 독일 한인 유통업체에 수출하는 국내 대행업체에 시식용을 전달했고 직접 ‘한눈에 반한 쌀’로 밥을 지어 먹어 본 국내 수출 대행업체 대표가 “이렇게 맛있는 밥은 처음”이라며 바로 수출 계약서에 서명하게 된 것이다.
 ‘한눈에 반한 쌀’은 농식품부가 지난 2003년부터 주최한 전국 고품질 쌀 평가 12대 브랜드쌀에 9회 선정됐다. 특히 2006년, 2007년, 2009년 3회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밥맛과 품질에서 전국 최고 쌀로 자리매김해 수도권 등에 마니아층이 두텁게 형성됐다.
 이 때문에 옥천농협은 이번 독일 수출 외에도 올해 바이어의 요청으로 영국에 5t을 수출했다. 최근에는 중국 쌀 수출 가공공장으로 1차 선정돼 오는 26일 중국 검역단의 실사를 앞두고 있어, 최종 선정되면 중국으로의 쌀 수출도 활발해질 전망이다.
 박경곤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해남 옥천농협의 쌀 수출은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생산한 전남쌀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쌀 산업 활성화를 위해 수출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