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당진시, 2015 강소농 성과평가회 개최
상태바
당진시, 2015 강소농 성과평가회 개최
  • 당진/이도현기자
  • 승인 2015.12.1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10일 중강의실에서 농업인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5 강소농 성과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성과평가회는‘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육성’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지난 2월부터 추진한 강소농 역량강화 교육과 자율모임체 신규 육성, 농장 컨설팅 등 주요성과를 평가하고 강소농 스스로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요 성과로는 ▲SNS와 연결된 강소농 농업인 QR코드 명함 제작을 통한 온라인 홍보 강화 ▲농장간판제작, 농장체험상품 개발의 조직활력화를 통한 자부심 제고 등이 주요성과고 보고됐다.

 

또 지난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강소농 대전’행사에‘당찬 당진의 강소농’의 이름으로 참석해 이벤트 룰렛 등의 게임을 통해 직접 재배한 쌀과 통의 농작물을 참석한 600여명의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한 것도 높게 평가됐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강소농 농업인들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한 컨설팅을 활성화하는 한편 자율모임체를 통해 경영상의 문제점을 공동으로 해결해 시장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강소농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2011년부터 현재까지 691명의 강소농 농업인을 육성해 소규모 농업인들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