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 영천시,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상태바
경북 영천시,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 영천/임승태기자
  • 승인 2015.12.1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사업’에 경북 영천시가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번 사업은 농촌재능나눔 활동의 지속성을 보장하고 농촌공동체 활성화를 집중할 수 있도록 2개년 사업으로 직능·사회봉사단체, 기관 등 민간부분 여러 주체들의 농촌재능나눔 활동 수행을 지원해 2017년까지 5천만원이 국비로 주택수리 등 재능나눔 활동에 소요되는 비용으로 운영된다.

 

자원봉사단체(별빛회, 징검다리봉사단, 별빛어사모봉사단, 장밋빛무지개봉사단, 수지침봉사단)와 (사)한국여성농업인영천시연합회 300여 회원은 ‘사랑은 한걸음, 나눔은 두걸음으로 공감이 울림되는 영천’을 주제로 총 16회에 걸쳐 주택수리, 다문화이주여성을 위한 한방김치담그기 교실, 찾아가는 문화ㆍ복지서비스 등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영석 시장은 “농촌재능나눔을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사업’과 더불어 추진한 결과 지역 내 재능나눔 문화가 싹트고 있으며,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자원봉사단체, 한국여성농업인영천시연합회와 유기적인 협력 강화를 통해 지역 내 지속적으로 나눔과 기부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