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알프스 하동, 형형색색 꽃 단장
상태바
알프스 하동, 형형색색 꽃 단장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15.12.16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봄 수령 100년이 넘는 조경 소나무를 심어 눈길을 모았던 경남 하동경찰서 앞 회전교차로에 이번에는 꽃양배추가 소담한 꽃을 피워 하동을 찾는 관광객과 군민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사계절 꽃이 피는 아름다운 알프스 하동의 이미지를 조성하고자 하동군이 사람이 많이 붐비는 도심 한복판 회전교차로와 군청 진입로 가로변에 꽃양배추와 보리를 심은 것.
 이곳 외에도 군은 남해고속도로 하동IC에서 읍내로 이어지는 19번 국도변의 교량과 교통섬에도 각양각색의 겨울 꽃으로 새 단장했다.
 목도·신기교 등 하동IC∼하동읍 교량 7곳에 설치된 난간화분 2500개에는 꽃양배추 7500본이 심겼고 신월·신촌 등 같은 구간의 교통섬 화단 6곳에는 꽃양배추와 겨울팬지, 보리가 꽃을 피워 눈길을 끌고 있다.
 이렇게 올 겨울 가로변과 교통섬, 자투리땅에 심긴 겨울 꽃은 꽃양배추 1만 2000본, 겨울팬지 1만본, 보리 1000본 등 모두 2만 3000여본.
 군은 이번 꽃묘 식재로 겨울철 삭막한 가로환경이 울긋불긋한 겨울 꽃으로 거듭나 군민은 물론 알프스 하동을 찾는 관광객에게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앞서 올 봄에도 10개 읍·면의 국도·지방도변 교량 16곳에 웨이브 페튜니아 꽃바구니를 설치해 군민과 관광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