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군 SNS 홍보기자단 '군민과의 소통 가교역할'톡톡
상태바
고흥군 SNS 홍보기자단 '군민과의 소통 가교역할'톡톡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15.12.16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군 ‘SNS 홍보기자단’이 각종 군정 행사 및 고흥 알리기 홍보와 실시간 모바일 군정소식 전달로 군민과의 소통 가교역할에 큰 성과를 얻었다.
 15일 군에 따르면 SNS 홍보기자단은 올들어 고흥문화행사 및 축제분야 153건, 관광여행분야 115건, 맛집 및 먹거리, 농어업, 군정소식 등에 168건을 포함, 총 436건의 현장방문을 통해 취재한 후기와 기사를 개인 SNS(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및 홍보기자단 전용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 SNS 사용자들에게 전파했다.
 SNS 홍보기자단 전용사이트(http://sns.goheung.go.kr)는 군정 전반에 관한 홍보와 지역의 문화와 관광자원, 농수특산품 등을 소개함은 물론, 군민을 비롯한 네티즌과 소소한 일상을 주제로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친밀감을 형성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한국기네스 공식기록 등재에 도전한 국내 최장길이(1344M) 김밥말이 기네스북 도전 성공을 위해 대 국민 SNS 홍보활동에 나서 군민과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각종 민간주도의 축제에서도 관람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생생한 현장소식을 SNS를 통해 홍보해 나아감은 물론 고흥의 농수산품 소비촉진을 비롯한 고흥관광을 대내외에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
 고흥군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는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시스템을 더욱 확고히 구축하고 정보의 정확성과 신뢰성 제고 및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스마트한 행정을 위해 SNS 홍보기자단과 공무원과의 소셜미디어 친구맺기 (좋아요, 팔로우 등)를 추진 운영 하고 연차적으로 군민들의 이야기를 담아 함께 공유하는 시스템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