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자동차 문콕을 예방하는 방법
상태바
자동차 문콕을 예방하는 방법
  • 이창현 강원 홍천경찰서 생활안전과 경사
  • 승인 2015.12.1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트에서 일을 본 후나 아침에 출근하다 보면 자동차 문짝의 일부분이  움푹 들어간 것을 보게 되는데 누군가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일명 “문콕 테러”다.  문짝이 심하게 훼손되었으면 보험 처리 등을 하겠지만 손톱만한 찌그러짐을 가지고 매번 수리할 수 없어 쓰린 마음을 뒤로한 채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자동차 문콕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첫째, 관리가 안 된 차량은 피한다. 관리가 안된 차량은 차에 대한 애정이 없고 무심코 문을 열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문 모서리에 흠집이 많은 것을 보게 된다.
둘째, 주차장 기둥 근처나 가장자리에 주차한다. 주차장 기둥이나 가장자리 쪽은 한 쪽에 차량을 주차하지 않기 때문에  문콕을 당할 확률이 낮아진다.
셋째, 아이들이 타고 있는 차량을 피한다. 아이들은 주위를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문을 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이들이 타고 있는 차량의 표시가 있으면 그 차량을 피해 주차하는 것이 안전하다.
넷째, 새차 주변에 주차를 한다. 아무래도 새 차의 경우에는 문콕을 방지하기 위해 스펀지가 붙어 있거나 차량을 아끼기 때문에 차주가 문을 조심해서 열 가능성이 크다.
마지막으로 문콕방지 스펀지나 가드를 붙이는 방법도 있다. 차량의 문짝에서 날개나 여러 가지 모양으로 차량 문콕을 방지하기 위한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데 문콕 테러를 물리적으로 방지하는 방법이다.
따라서 위의 사항을 유념한다면 문콕 테러에서 조금이나마 자유로울 수 있으며 우선 내 자신부터 차량 문을 조심이 여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