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연말연시 되돌아 볼 것은 우리들의 부모님이다
상태바
연말연시 되돌아 볼 것은 우리들의 부모님이다
  • 이무형 강원 철원경찰서 수사지원팀장
  • 승인 2015.12.2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특히 노인 인구가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편이다. 대부분 홀로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이 많고 어르신 부부만 거주하는 단독세대 또한 많이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노인상대 사기 범행이나 노인을 상대로 한 건강식품 판매업자, 어렵게 농사지어 모아놓은 한해 농사의 곡식을 절취하는 범죄 등 방법과 수법이 날로 지능화, 흉폭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노인을 상대로 한 범죄를 면밀히 검토해 보면 우선 노인들은 판단력이 흐리고, 또한 힘이 약하다는 것을 이용하고 있다, 피해자들은 이렇게 피해를 당하면 자식들과 주위사람들이 비웃기라도 할까봐 이를 숨길 수밖에 없다 라“ 고 말을 한다.
이러한 어르신들의 피해 신고 율 때문인지 범죄자들은 범행의 대상으로 노인을 선택하기도 한다. 주위에는 많은 어르신들이 이웃으로 살고 있다.
가만히 우리 주위를 한번 되돌아 봤으면 한다. 근처에 독거노인이 외롭게 거주하고 있는지, 말벗이 없어 쓸쓸한지를 말이다. 이제 2015년 한해가 마무리 됐다.
연말이면 한해를 마무리 하는 들뜬 분위기 속에서 한번쯤 주위의 어르신을 되돌아 볼 여유를 가져보기 바란다. 따뜻한 눈빛과 친절한 말, 이러한 말 한마디 전해주는 온기야 말로 우리가 노인이 되었을 때 되돌려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아닌가 싶다.
연말연시 다시 한번 되돌아 볼 것은 우리들의 부모님이다. 우리도 어김 없이 노인이 될테니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