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美.日 시장진출로 해외 판로확대 추진
상태바
美.日 시장진출로 해외 판로확대 추진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16.01.08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수출 2500만 달러 달성을 목표로 하는 경남 하동군이 새해 벽두부터 청정 지리산에서 생산된 참다래와 곶감 수출에 나서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하동군은 지난달 하동참다래생산자연합회(회장 이종원)와 (주)경남무역(대표 박태훈)이 참다래 65t 1억 8000만원어치를 일본에 수출하기로 계약하고, 지난 4일 1차분 8t을 선적했다고 7일 밝혔다.
 나머지 물량 57t은 이달 중순부터 오는 4월 중순까지 4차례에 걸쳐 순차적으로 선적할 계획이다.
 지리산 일원 청정지역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된 하동 참다래는 품질이 우수할뿐만 아니라 고지대에서 재배되기 때문에 큰 일교차로 당도가 높고 향기가 그윽한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의 보고(寶庫)로 불리는 참다래는 비타민 C가 오렌지의 2배, 비타민 E가 사과의 6배, 식이섬유가 바나나의 5배를 함유할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고 각종 질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은 과실로 알려져 그동안 국내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았다.
 소비 취향이 비슷한 이번 일본 첫 수출을 계기로 현지 소비자의 반응에 따라 향후 추가 수출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군은 옥종 그린농산(대표 강규훈)과 경남무역이 옥종면에서 생산된 곶감 10t 2억원 어치를 미국 LA에 수출하기로 하고, 이달 중순 선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적되는 참다래와 옥종 곶감은 해외시장에 처음 수출되는 품목인데다 새해 첫 수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