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우수기업 발굴.청년인재 취업 관심제고 성과
상태바
경북도, 우수기업 발굴.청년인재 취업 관심제고 성과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6.01.13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12일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청년 인재들의 지역기업 취업 관심제고를 위해 추진한 희망이음 프로젝트사업을 마무리하는 ‘2015 청년 희망이음 프로젝트’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2015 청년 희망이음 프로젝트’탐방우수 기업인, 참여 기업인, 참여 대학생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진행한 사업에 대한 격려와 2016년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탐방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식에서 최우수상(경북도지사)은 ㈜한중엔시에스가 받았으며 우수상(경북테크노파크원장)으로는 에스엘㈜과 ㈜에나인더스트리 등 2개 기업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이들 기업은 지난해 일하기 좋은 기업 탐방 뿐만 아니라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및 산업현장 체험과 우수기업의 성장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등 다양한 역할을 했다.
‘희망이음 프로젝트’는 지역기업을 청년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그 동안 100여개의 지역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2000여명의 청년들을 지역의 일하기 좋은 기업에 탐방시키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또한 ‘2015년 희망이음 프로젝트’는 지난해 7월이후 지역 청년인재 총710명을 대상으로 지역 우수기업 탐방 및 취업캠프 개최, 멘토·멘티제 운영 등 취업연계 프로그램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