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환주 남원시장, 3월 확대간부회의서 … "코로나 19 선제적으로 잘 대응하고 있다”고 언급
상태바
이환주 남원시장, 3월 확대간부회의서 … "코로나 19 선제적으로 잘 대응하고 있다”고 언급
  • 오강식기자
  • 승인 2020.03.0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진자 0명, 지난주까지 읍면동 통해 마스크 3만 2천장 긴급 공급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한 남원시, 직원들 격려

 

이환주 전북 남원시장이 9일 ‘확대간부회의’에서 남원시가 코로나 19에 선제적으로 잘 대응하고 있다며, 최일선에서 수고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우리 시는 그동안 코로나 19 지역확산방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 지금까지 단 한 명의 확진자도 발생시키지 않았다”면서 “지난 주에도 읍면동을 통해 3만 2천장의 마스크를 긴급 공급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아직까지도 감소되고 있지 않은 만큼, 앞으로도 긴장의 끈을 놓치지 말고, 상황종료 시까지 힘을 모아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자”면서 “코로나 바이러스 19 지역확산을 막기 위해 더욱 철저한 대응책을 펼치자”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 시장은 “신천지 관련시설 소재파악을 더욱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하며, “그 외 모든 종교 단체의 행사나 활동에 대해 자제를 요청하고, 직접 방문 점검도 해달라” 고 지시했다.

특히 이 시장은 “개학 연기 및 휴원으로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게임방, 노래방 등의 방역을 더욱 철저히 하라”면서, “사설학원 및 독서실 대상으로 교육청, 교육체육과 합동으로 방역실태를 점검하고, 휴원을 권고하는 등 상황 종료 시까지 감염병 유입 차단과 확산 방지에 힘쓸 것”을 지시했다.

더불어 이 시장은 “오늘부터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는데, 시민들이 공적마스크를 구매하는데 혼란을 느끼지 않도록 관내 39곳 약국에 인력을 배치, 지원하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2021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각종 부처별 사업발굴에 힘쓰라고 지시했다.

특히 2021년도 균특예산(도자율, 시군자율편성)확보를 언급하며, 지난해부터 변경된 지방이양사업에 대해 정확히 숙지, 확보전을 펼치라고 지시했다.

이밖에도 이 시장은 이날 제 57회 전라북도도민체전 준비상황을 보고 받고, 도민체전이 13년 만에 남원시에서 열리는 만큼, 남원시의 면모를 아낌없이 보여줄 수 있도록 체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라고 주문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원/ 오강식기자
Oh-kang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