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립여수해양기상과학관 건립 본격 추진
상태바
국립여수해양기상과학관 건립 본격 추진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0.03.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기상청,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전남여수시와 기상청은 상호협력하여 ‘국립여수해양기상과학관’ 건립을 본격 추진한다.

여수시와 기상청 양 기관은 12일 과학관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2일 업무협약을 통해 여수시에서는 과학관 건립부지를 제공하고, 과학관 건립을 위한 제반 사항을 제공한다.

여수시 소유인 전남 여수시 공화동 1492-2번지에 지상권을 설정하여 과학관 건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유일한 국립여수해양기상과학관은 해양기상을 다루는 △과학 △기술 △문화 △산업의 융합공간이 될 전망이다.

연해양기상과학관 면적 5,450㎡, 지하 1층∼지상 3층의 규모로 총 266억 원이 투입되어 건립되며, 오는 2023년 하반기 개관이 목표다.

전시체험 콘텐츠는 △태풍 △풍랑 △해일 등을 주제로 하는 전시공간과 기상과학의 이해를 높이는 오감만족 체험 콘텐츠로 구성될 예정이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국립여수해양기상과학관이 건립된다면 해양 지역인 여수의 특성과 어우러져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한다”며, “국립여수해양기상과학관이 국민에게 해양 기상과학 기술과 문화를 다채롭게 제공할 수 있는 체험의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동 시설 건립부지 예산(72억원)이 어렵게 확보되어 건립하게 된 만큼 해양기상 테마에 맞는 최고의 기상과학관을 건립하여 많은 학생 및 관광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