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동일 보령시장, 해빙기 주요시설물 안전점검
상태바
김동일 보령시장, 해빙기 주요시설물 안전점검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0.03.1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17개 사업장 대상


김동일 충남 보령시장이 해빙기 관련 공사 재개시기에 맞춰 1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17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에 나섰다.
 
특히 이번 점검은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사업장별 철저한 안전관리 실태를 현장 확인하고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해 방호물품 구입 및 착용 등도 중점 점검하기로 했다.
 
김 시장은 먼저 12일에는 남포면과 웅천읍을 방문해 장항선개량 2단계 철도건설사업 3·4공구 건설현장과 웅천역사 신축 현장을 점검했다.
 
3·4공구는 남포면부터 주산면 간치역까지 14.37km 구간을 올해 말까지 조성하는 사업으로 7월 시험 운영을 거쳐 연내 개통예정이고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웅천역은 현재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기계구조물 납품 및 설치 지연으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웅천읍 구룡리에 위치한 웅천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안전난간·울타리·덮개 등 방호조치 설치 상태와 비탈면 지반상태의 적정성 여부를 꼼꼼히 점검했다.
 
이어 무창포해수욕장 내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 현장을 방문해 자가발전형 모노레일 자전거와 해변광장, 상설무대 조성 등 공사 진척상황을 점검했다.
 
13일에는 ▲가뭄극복을 위한 양수저류시설 ▲진죽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천수만 해변 트레킹코스 ▲오천면 청사 신축 ▲자연학습식물관 ▲농산물 종합가공지원센터 신축공사 현장을, 16일에는 시설관리공단 위탁사업장인 ▲공공하수처리시설 ▲슬러지건조시설 ▲스카이바이크 ▲근로자종합복지관 ▲모란공원을 점검하고 일정을 마칠 계획이다.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