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AI 면접체험으로 취업 부담감 ‘NO’
상태바
AI 면접체험으로 취업 부담감 ‘NO’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0.03.1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AIVR 상설면접체험관 운영
홈페이지 사전예약 통해 이용가능

구직자들이 취업에 따른 면접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경기 안양시는 AI(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와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 기술을 접목한 'AIVR 면접체험관'을 이달부터 시 일자리센터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 일자리센터는 청사2층에 있으며 AI·VR체험관은 홈페이지(www.anyang.go.kr/job)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AI면접은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을 활용, 직무 역량과 적합도를 분석해보는 면접체험 시스템이다.

모니터와 화상카메라를 통해 10개 소셜스킬(호감도, 소통능력, 습관어 등), 성격특성 5개 항목, 시선과 표정 등의 프레임별 분석, 타 지원자와의 데이터베이스 비교분석 등이 가능하다.

VR면접은 VR기기를 착용한 채 실제와 같은 환경을 체험하는 방식이다. 가상의 면접관이 답변과 행동에 반응을 보이며 면접녹음 파일을 이메일로 받아 자가학습을 해볼 수 있다. 특히 10개 기업 13개 직군에서 실제로 이뤄졌던 기술문제를 중심으로 한 연습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추가적인 취업상담을 원하는 경우는 전문 직업상담사와 연계도 이뤄진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트랜드를 반영하고 면접에 대한 자가학습을 통해 취업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많은 이용을 권장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