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청 민원실, 코로나19 예방 아크릴판 설치
상태바
순천시청 민원실, 코로나19 예방 아크릴판 설치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0.03.1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가민원과 등 일부 부서 시범적 운영
민원인 ‘호응’...각 민원실 추가 도입
전남 순천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청 내 주요 민원창구에 투명 아크릴판을 설치했다.
전남 순천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청 내 주요 민원창구에 투명 아크릴판을 설치했다.

 

전남 순천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청 내 주요 민원창구에 투명 아크릴판을 설치, 담당 공무원뿐만 아니라 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 근무하고 있으나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 일환으로 ▲허가민원과 ▲토지정보과 ▲세정과 등의 민원창구에 시범적으로 투명 아크릴판을 설치했다.
 
설치된 가림막은 대화도 가능하고 아래로는 서류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기존 창구에 간단하게 설치해 방역 안정성을 높였으며 이에 따라 민원인들은 코로나19에 대해 감염 걱정을 덜 수 있게 됐다.
 
시에서는 우선 시청민원실에 설치를 완료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는 각 민원실의 크기를 파악해 빠른 시간내에 설치할 계획이다.
 
장홍상 시 회계과장은 “가리막 설치로 인해 민원처리 시 답답한 면도 있겠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민관이 함께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매주 2회씩 시청사 전체에 대해 방역소독을 실시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