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PC방‧노래방 517곳 현장점검 완료
상태바
영등포구, PC방‧노래방 517곳 현장점검 완료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3.1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합동조사반 꾸려 13일부터 조사 시작… 15일 완료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PC방·노래연습장 등 지역 내 다중이용업소517개소에 대해 코로나19 방역실태 전수조사 및 현장점검을 완료하고 지역사회 전파 차단에 나섰다.

최근 수도권에서 코로나19 소규모 집단감염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며칠 전에는 서울 소재 한 PC방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기에 이르렀다. 이에 구는 지난 13일부터 서울시와 합동조사반을 꾸려 PC방을 비롯한 다중이용업소에 대해 방역 현황 전수조사 및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전수조사 대상인 다중이용업소는 노래연습장(코인노래연습장 20개소 포함) 343개소와 PC방 174개소를 합쳐 총 517개소이며, 구 직원 24명과 서울시 12명을 합한 36명이 2인 1개조로 점검반을 편성해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항목은 △사업장 영업 여부 △방역(소독) 여부‧방법‧주기 △손소독제 구비 여부 등이다. 구는 이와 함께 감염관리책임자 확인 및 가이드라인을 배포하고, 현재 실시 중인 ‘잠시 멈춤’ 캠페인 안내 및 포스터 등 홍보물도 배부했다.

구는 15일까지 전체 다중이용업소 517개소에 대해 일제 점검을 완료하고, 전 업소에 대해 자체 방역 및 이용자 대상 안전수칙 안내 등을 철저히 하도록 당부했다.

조사 결과 구는 현재 영업 중인 업소의 92%가 방역을 실시했음을 확인했으나, 일부 업소에서 방역을 아직 실시 전임을 파악하고 이들 업소에 대해 직접 방역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전체 다중이용업소를 대상으로 환경부 승인을 받은 코로나바이러스 살균소독제(방역용품)를 배포해 업소들이 수시로 방역소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구는 지역 내 콜라텍 8개소에 대해서도 코로나 감염 차단을 위해휴업하도록 조치한 결과, 2개소는 이달 20일까지, 6개소는 코로나 사태 진정 시까지 잠정 휴업에 들어갔다.

채현일 구청장은 “다중이용업소가 코로나19 감염의 온상이 되지 않도록 사전 예방을 위한 전수조사 및 점검을 실시했다”며 “개학연기로 학생들의 출입이 잦은 PC방 등에 대해 지속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학교 밖 감염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