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시유재산 임대료 대폭 인하
상태바
춘천시, 시유재산 임대료 대폭 인하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0.03.1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까지 시유재산(건물) 사용·대부료 80% 인하 계획
지하도상가·풍물시장·샘밭장터·농수산물도매시장 혜택…코로나19 피해 회복 기대

강원 춘천시 소유 건물의 사용·대부료가 대폭 인하된다.

춘천시는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2월부터 6월까지 시유재산(건물) 사용‧대부료를 80% 인하한다고 밝혔다.

혜택을 받는 시유재산(건물)은 지하도상가 238개소, 풍물시장 99개소, 샘밭장터 97개소, 농수산물도매시장 33개소, 매점(공원,체육시설) 57개소 등 총 524개소이다.

이중 광공업,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은 상시근로 10인 미만, 그 외 업종은 5인 미만인 소상공인에 대한 사용‧대부료가 인하된다. 5개월 동안 인하하는 사용‧대부료는 총 7억4,000여만원이다.

이번 경감은 시행 예정인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을 반영해 마련했으며, 기존 재산가액의 5%에서 1%로 인하된 요율을 적용한다. 이에 따라 시정부는 해당 시행령이 이달 말 개정 완료되면 공유재산심의회의 심의 절차를 거쳐 시유재산(건물)의 사용‧대부료를 인하할 방침이다. 시유재산(건물)의 사용‧대부료를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2월부터 소급 적용한다.

시 관계자는 “전국 각 지역에서 시행하고 있는 ‘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을 통해 소상공인이 힘을 얻었으면 한다”며 “지역사회 전반으로 임대료 인하 운동이 확산되어 지역경제가 회복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