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지역경제 활성화 적극 발굴
상태바
양양군, 지역경제 활성화 적극 발굴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0.03.1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액 57% 추진
집행 단계서 온누리 상품권 포상도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신속 집행과 관련해 실효성있게 적극 발굴해 추진한다.
 
군은 2020년도 신속집행 대상액 2028억 원 중 57%에 해당하는 1156억 원을 신속집행 목표액으로 정해 상반기 중에 집행할 계획으로 추진 중이다.
 
과거에는 신속 집행 평가가 6월말 또는 연말기준으로 이뤄지면서 그에 따른 포상도 사후에 지급이 돼 신속 집행 효과에 큰 영향을 주지 못했었다. 따라서 군은 사업 담당자의 관심 제고를 위해 신속 집행이 끝나는 평가 시점이 아닌 집행 단계에서 포상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신속 집행 추진 기간 중에 군은 계약부서 집행서류를 확인해 집행액 규모에 따라 집행액 1~5억 원 미만은 5만 원, 5억 원 이상은 10만 원, 10억 원 이상은 20만 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담당부서에 지급함으로써 신속 집행 효과뿐만 아니라 온누리 상품권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거둘 계획이다.
 
포상금 지급률을 차등 적용(3월 집행시 100% ~ 6월 집행시 50%)해 집행을 독려할 계획이며 개인별 인센티브가 아닌 담당별 지급으로 팀워크 진작 및 일하는 분위기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호열 기획감사실장은 “포상 시기를 변경하는 단순한 변화가 신속 집행률을 끌어올리는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담당별로 인센티브로 받은 온누리 상품권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