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통큰 혜택 ‘관악사랑상품권’ 할인
상태바
관악구, 통큰 혜택 ‘관악사랑상품권’ 할인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3.2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인당 월최대 100만원, 15% 할인구매 확대·시행, 결제시 5% 캐시백까지

- 1만원이상 결제 소비자대상 행운이벤트 추진, 매주 50명에게 경품증정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골목상권활성화를 위해 관악사랑상품권혜택을 확대·시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1인당 월100만원의 할인구매한도 기한을 기존 4월에서 7월까지 연장하고, 할인혜택 또한 10%에서 15%로 확대·시행한다. 또 예산 소진시까지 상품권결제 후 5% 캐시백을 시행해 1인당 최대 5만원의 환급이 가능하도록 했다.

참여사는 체크페이, 머니트리, 비플 제로페이 총3개사로 상품권 등록시 연결된 계좌로 현금이 환급되며 이벤트가 끝난 후 일시 지급된다. 또 매주 행운이벤트를 추진, 회당 총350만원 상당의 경품을 50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1만원 이상 상품권 결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작위로 추첨, 1등은 2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받는다. 상품권의 판매 뿐 아니라 결제시에도 혜택을 제공해 소비촉진이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

관악사랑상품권은 1, 5, 10만원 총3종 모바일 형태로 발행되며, 관악구내 제로페이 가맹점인 음식점, 마트, ·미용업, 약국 등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행산업, 단란·유흥 업종은 사용이 불가능하며 소상공인 매출증대라는 상품권 도입취지를 감안해 대규모 점포, 일부 대기업계열사 및 프렌차이즈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또 소상공인은 매출액과 상관없이 결제수수료가 0%로 수수료 부담이 없으며, 소비자는 3월부터 6월까지 결제한 금액에 대해 소득공제 60%가 적용되는 등 세부담 완화혜택도 받을 수 있다.

관악사랑상품권은 스마트폰에서 모바일상품권 앱(체크페이, 머니트리, 비즈 플레이, 농협올원뱅크 등)을 설치 후, 결제계좌를 등록해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하면 된다.

사용방법은 제로페이와 동일하게 가맹점에 부착된 QR코드를 소비자 휴대폰 앱에서 카메라로 촬영 후 금액을 입력해 결제하거나, 소비자 QR코드를 보여주고 가맹점에서 QR코드를 스캔해 결제하면 된다.

 

관악사랑상품권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지역상권활성화과(02-879-5746) 또는 한국간편결제진흥원(02-1670-05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