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사랑상품권으로 코로나 극복 동참
상태바
동대문구사랑상품권으로 코로나 극복 동참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3.2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당 월 100만 원 한도 내 20% 할인 혜택(15% 구매할인, 5% 캐시백)
◇동대문구사랑상품권 홍보하는 유덕열동대문구청장
◇동대문구사랑상품권 홍보하는 유덕열동대문구청장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심리를 활성화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랑상품권인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의 사용을 적극적으로 장려한다.

구는 23일부터 7월 31일까지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상품권액면가에서 15% 할인된 금액(1인당 월 100만 원 한도)으로 자치구 합산 500억 원 소진 시까지 판매한다. 아울러 4월 21일까지는 동대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 중 5%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캐시백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결제앱(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당 1인 최대 5만 원 한도 내에서 적용되며, 행사 종료 후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경품 행사도 있다. 1만 원 이상의 금액을 상품권으로 결제하는 소비자를 무작위로 추첨해 5월 3일(일)까지 매주 총 350만 원 상당의 경품을 50여 명에게 지급한다. 1등(1명)에게는 200만 원 상당, 2등(2명)에게는 50만 원 상당, 3등(50명)에게는 1만 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구는 기존에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10% 할인해 판매했으나 코로나19로 소비가 줄어 지역 경제가 타격을 받자 할인율을 상향한 것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가 받는 혜택이 크게 증가해 동대문구사랑상품권 구매 및 사용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은 거주지와 상관없이 누구나 본인 명의 핸드폰에 제로페이 모바일앱(비플 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을 설치하면 어디서든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다.

유덕열 구청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의 할인폭을 확대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됐는데, 이러한 시도가 지역 소상공인의 소득증대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상권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