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월곡2동, 건강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안전 지키기 위해 팔걷어
상태바
성북구 월곡2동, 건강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안전 지키기 위해 팔걷어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3.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터교체형 면 마스크 1,260개 준비해 아동청소년 및 영유아 교사들에게 전달
◇24일 윤재승 위원장(사진 왼쪽,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과 곽정숙 월곡2동장이 준비한 면마스크를 동아라온어린이집에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4일 윤재승 위원장(사진 왼쪽,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과 곽정숙 월곡2동장이 준비한 면마스크를 동아라온어린이집에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월곡2동에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의 중요한 고비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건강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지난 23일, 24일 이틀 간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여전한 가운데 마스크 공급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을 위해 면 마스크와 필터를 구입해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포장해 전달했다.

이번 착한 마스크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익명의 기부자의 후원금으로 아동청소년의 사이즈에 맞게 제작해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14개소 유아 및 교사 530명과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100명에게 1인당 2매씩 1,260매를 지원했다.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윤재성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한민국 뿐 아니라 전 세계가 함께 위기를 맞고 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서로 응원하며 이 위기를 함께 잘 이겨 나갔으면 한다.”고 말하고 "이번 착한 마스크 나눔이 작은 봉사지만 개인적으로는 큰 보람이기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월곡2동은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성장하는 아동청소년 지원사업’, ‘진로 지원사업’, ‘욕구별 맞춤 지원사업’ 등 다양한 동 특화사업을 기획·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착한 마스크 지원도 같은 일환으로 추진했다고 한다.

코로나19로 세계적인 펜데믹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 월곡2동과 같은 지역 단위의 작은 정성들이 모여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주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